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론보도

꿈의 크기만큼 희망이 자랍니다

SG 장학재단, 인천인재육성재단과 장학금 지정기부 업무협약

(재)인천인재육성재단 Date. 2020.12.08 조회수   772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

매일경제

기탁식사진.JPG
 

아스콘·레미콘 제조기업 에스지이(SG)가 설립한 장학재단이 인천인재육성재단과 손잡고 장학사업에 나선다.

SG장학재단은 지난 7일 인천시청에서 인천인재육성재단과 인천시 청년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고등학생·대학생 장학금 지정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박창호 SG대표이사 겸 SG장학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인재육성재단에서 진행 중인 장학 사업 중 학비지원이 필요한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을 선발해 SG장학재단이 총 3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인재육성사업이다.


박창호 이사장은 "인천을 이끌어 나갈 젊은 후배들과 청소년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돈이 없어 공부하지 못하는 일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인천을 기반으로 성장한 SG가 인천의 인재육성을 위해 지원하고 보답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향후에도 인천광역시와 지역사회에서 힘든 사람들을 보듬을 수 있도록 챙겨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 이사장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인 `아너소사이어티` 기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후원 ▲시각장애인 혜광브라인드 오케스트라 지원 ▲금강홍순탁장학재단 기부 등 수 년 간 꾸준히 기부활동을 해왔으며 ▲수와진의 사랑더하기 지정기탁 사업 ▲북이탈 초등생 도시락 배달 지원사업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지사 지정기탁 사업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